Tuesday, January 31, 2023
HomeLawyer변호사 선임 비용 경찰조사 국선 후불 최신정보 2022

변호사 선임 비용 경찰조사 국선 후불 최신정보 2022

변호사 선임비용 평균

우리가 살면서 변호사 선임할 기회는 많이 없을텐데요. 다만, 갑작스럽게 변호사를 선임해야 될 일이 생기거나 법적인 자문을 구해야 될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요즘은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고, 변호사 없는 나홀로 소송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변호사 선임 비용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변호사 없이 혼자 소송을 준비할 수도 있지만 이중에서도 특히 민사소송의 경우 변호사 없이는 준비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법원에 출석해야하는 경우나 답변서나 소장 등의 각종 서면을 받아보시면 법률적 지식이 없이는 쓰기가 어려워 혼자 소송을 준비하다가 재판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변호사는 형사소송에서 피고인을 변호해주거나, 민사소송, 행정소송 등에서 당사자들을 대리하여 소송을 준비해 주거나 법률적인 자문을 해주는데요. 형사소송에서의 국선변호인, 국선대리인 제도를 이용하실 수도 있지만 내가 처한 상황이나 소송진행에 따라 변호사마다 주종목으로 맡는 사건이 다르기 때문에  변호사 선임 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다.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면 법률사건에 관한 감정, 대리, 중재, 화해, 청탁, 법률상담, 법률 관계 문서( 소송서류, 고소장, 입법안, 계약서 등)작성, 법률컨설팅 등의 법률적인 일을 대신하여 해주기도 하고, 소송대리, 형사변호, 보호사건에서의 보조, 헌법재판에서의 대리, 행정심판의 청구 등의 행정기관에 대한 불복신청의 대리 등 법률적 일을 대신 해주기도 합니다.

소송을 한다고 하면 민사소송, 형사소송, 행정소송, 가사소송 등으로 소송을 분류할 수 있고, 소송마다 전문적으로 하는 변호가사 있지만 이말은 그 분야의 소송을 주로 한다는 말이지 그 분야의 소송만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변호사의 주요 업무는 소송업무와 자문으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변호사사무실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은 사건별로 차이가 있고, 소송가액과 소송난이도에 따라 착수금 및 성공보수는 달라집니다. 그리고 변호사 사무실 마다 변호사 선임 비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군데 상담 받아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 평균적으로는 민사소송은 500만원~800만원, 형사전문 변호는 400만원~700만원, 이혼전문 소송은 400만원~700만원, 영장실질심사 100만원~400만원, 형사소송은 경찰조사 동석 시 500만원 내외 라고 합니다. 이것은 평균적인 금액일 뿐 변호사 사무실 마다, 선임하는 사견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변호사 선임 비용은 변호사와 상담 후 문의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변호사 수임료 평균

민사 변호사 선임 비용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크고작은 사건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건들이 생기더라도 당사자들 사이에서 원만하게 잘 해결이 되면 제일 좋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법적 분쟁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이런 다양한 분쟁이 생겼을 경우에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지 또 선임을 한다면 그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변호사 선임을 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은 내가 처한 상황이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지 아닌지 구분이 필요합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 민사사건인 경우에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 기준은 주거나 받아야 할 금액이 3천만원 이하의 소액일 경우에는 차용증이나 계약서 등 서류를 잘 구비해 두었다면 변호사 선임을할 필요는 없으나 반대로 소송을 통해 받아야 하는 금액이 3000만원 이상으로 큰 금액이나 상대방과 법적인 타툼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증거가 불충분한 경우라면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변호사 선임계약은 사인 간의 계약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당사자들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민사 변호사 선임 비용은 사건의 경중 난이도,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 변호사의 능력과 경력 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서 변호사 선임 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민사소송전문 변호사와 상담을 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호사 선임비용 후불

국선변호사 선임 비용

여러가지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우리는 변호사를 선임하여 변호를 맡길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사유로 변호인을 선임할 수 없는 경우에  피고인의 권리를 보장해주기 위해 국가가 선정해주는 변호인을 국선변호사라고 합니다.

국선변호사가 선임되는 기준은 구속영장이 청구되고, 영장실질심문정차에 회부된 피의자에게 변호인이 없거나, 피고인이 구속되었을 때, 미성년자인 경우, 70세 이상, 농아자인, 심신장애인, 군사법원법이 적용되는 사건, 이밖에 월평균수입 270만원 미만이거나 기초생활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등의 경우에는 국선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는데요. 국선변호인을 선임하는 경우 피고인은 소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 수급자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파산결정문,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선 변호사 선임 비용은 무료입니다. 선임비용은 나라에서 국선변호사에게 지급합니다. 국선변호인은 변호사나 사법연수생 중에서 선임하고, 그 보수는 법원에서 지급합니다.

국선변호사 선임 비용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spot_img

Popular posts